전국 244개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수행기관 통해 신청 접수, 2년간 매월 5천 원 할인

▲ LG유플러스가 독거노인 생활관리사들을 위한 이동통신요금 지원에 나선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독거노인 안부 확인과 고독사 방지에 기여하는 생활관리사들을 위해 이동통신요금 지원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이번 지원사업은 생활관리사의 이동전화 사용량이 많다는 점을 고려, 통신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진행된다. 현재 생활관리사들은 1인당 약 27명의 독거노인에게 주 2회 이상의 안부전화를 걸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안전 확인 및 위급 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 등의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지원 사업은 전국 약 8,400명의 생활관리사 중 LG유플러스의 이동통신서비스를 이용 중인 생활관리사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생활관리사는 오는 23일까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게시판에서 이동통신요금 할인지원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소속된 전국 244개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수행기관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 사업에 신청한 생활관리사들은 2017년 2월부터 2019년 1월까지 24개월간 매월 이동통신 요금을 5천 원씩 할인 받게 된다. 사용 중인 요금제나 가입 기간 등과 무관하게 지원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 10월 ‘독거노인 IoT 에너지미터 무상보급’ 전달식을 가진 후 독거노인 1천 가정을 선정 완료했으며, 내년 1월 말까지 독거노인 가정에 IoT 에너지미터를 설치 완료할 계획이다.

IoT 에너지미터를 통해 조사된 독거노인 가정의 전기사용량이 미미하거나, 전기사용 패턴이 24시간 동안 일정한 경우 등의 이상 징후가 발생하면 해당 독거노인을 담당하는 생활관리사의 휴대전화로 알림 메시지가 발송된다. 이로써 LG유플러스는 안부 확인을 통한 고독사 방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