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에 이어 여타 산업 분야에도 활용하는 계기 마련

시큐어컴퓨팅코리아(대표 이상호 www.securecomputing.co.kr)가 국내 최대 로펌인 김앤장 법률사무소와 일회용비밀번호(OTP)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큐어컴퓨팅코리아가 이번에 김앤장 법률사무소와 OPT공급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그동안 시티은행, 국민은행 등 금융권 중심으로 형성되던 OPT도입이 여타 산업에서도 활용될 수 있는 사례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김앤장 법율사무소는 앞으로 도입할 OTP를 직원들이 회사 DB에 액세스할 때 비밀번호를 생성하여 접근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고객 정보가 무방비로 노출되는 것을 방지한다는 계획이다.

시큐어컴퓨팅코리아가 공급하는 OTP 단말기인 '세이프워드 알파인 토큰(SafeWord Alpine Token)'은 사이즈가 매우 작아 휴대하기 간편하고 산악 장비 모양을 본떠 디자인 했기 때문에 알파인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또 배터리 수명을 유지하기 위한 온-오프 버튼을 갖추고 있어 기존 타사 제품의 제한적 배터리 수명에 따른 문제점을 보완했다. 뿐만 아니라 기업 내 중요 애플리케이션 상의 데이터 접속 인증을 보장해 주고 다양한 범위의 사용자 인증 및 액세스 운용 솔루션과 연동되는 강점을 갖고 있다.'세이프워드 알파인 토큰'은 한 대의 인증서버로 시간 동기화(Time sync) 및 이벤트 동기화(Event Sync) 방식, OATH를 모두 지원하는 제품이다.

이상호 시큐어컴퓨팅코리아 대표는 "시큐어컴퓨팅은 금융권 고객뿐만 아니라 김앤장 법률사무소와 같은 비금융권 고객들에게 시큐어컴퓨팅 기술력을 바탕으로 확실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