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보안 솔루션 ‘리앱’…소스코드 전체 암호화로 보안성 강화

▲ 2016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에서 락인컴퍼니의 리앱이 대상을 수상했다.
최명규 락인컴퍼니 대표(왼쪽), 박헌용 경기콘텐츠진흥원장(오른쪽).

[아이티데일리] 락인컴퍼니(대표 최명규)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개최된 ‘2016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2016 NEXT StartUp Award)’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는 문화콘텐츠융합 분야에서 경기도 내 우수 스타트업 기업을 선발해 시상하기 위한 자리로, 경기도와 성남시에서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성남산업진흥재단이 공동 주관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락인컴퍼니의 앱 보안 솔루션 ‘리앱(LIAPP)’이 대상을 수상했다.

리앱은 소스코드 전체를 암호화해 보안성을 강화하고 해킹 및 핵심 기술 유출 방지, 불법 변조를 차단하는 기술로, GS(굿소프트웨어)인증 1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또한, 금융·게임·교육·쇼핑 등 전통적인 산업 분야부터 IoT·스마트카·웨어러블기기 등 다양한 분야의 앱 비즈니스 산업에 공급되고 있다.

최명규 락인컴퍼니 대표는 “안정적인 기술 공급과 마케팅 강화, 임직원간의 가치 공유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올해에는 미국, 유럽, 캄보디아 등 기존 사업영역 확대는 물론, 추가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중동, 중국, 일본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