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정보 공유로 개발자에 영감 및 신뢰 형성…선정 시 다양한 혜택 제공

 

[아이티데일리] 에픽게임스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 게임엔진인 ‘언리얼 엔진’의 온라인 커뮤니티 공헌 프로그램인 ‘언리얼 프렌즈(Unreal Friends)’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언리얼 프렌즈’는 ‘언리얼 엔진’ 공식 카페와 개인 블로그, 페이스북 등 온라인상에서 ‘언리얼 엔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열정을 다른 개발자들과 공유하고, 또한 영감을 주는 활동을 하는 에반젤리스트(기술 전도사) 자격 프로그램이다. 정해진 연간 활동 기준을 충족하면 선정되며, 선정 이후에도 해마다 기준을 충족할 경우 기한 없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다.

‘언리얼 프렌즈’에 선정되면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먼저 가장 큰 규모의 언리얼 서밋인 ‘언리얼 서밋 서울’ 우선 초대권이 지급되며, ‘언리얼 프렌즈’만을 위한 특별 강연과 ‘언리얼 기프트 박스’가 제공되는 등 매년 다양하게 혜택이 추가될 예정이다.

‘언리얼 프렌즈’가 되기 위해서는 ‘언리얼 엔진’ 네이버 공식 카페에서의 활동 상황 또는 네이버 외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정보 공유 활동 등과 관련해 에픽게임스에서 마련한 선정 기준을 충족하면 된다. 지원서는 추후 공지될 지원 절차를 통해 접수받을 예정이다.

박성철 에픽게임스코리아 대표는 “이번 ‘언리얼 프렌즈’는 ‘언리얼 엔진’에 대한 열정과 전문적인 지식을 사용자들끼리 자유롭게 공유함으로써 서로 개발에 대한 영감을 불어넣고 정보를 공유하며, 개발자 간 신뢰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면서, “열정 있는 ‘언리얼 엔진’ 개발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활동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언리얼 프렌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언리얼 엔진’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