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부 보안성 및 사용자편의성 갖춰…“전사적 자산·콘텐츠 통합관리 지원할 것”

▲ 지란지교시큐리티가 문서중앙화 솔루션 다큐원을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기업의 정보보안 및 체계적인 문서자산 관리를 지원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다큐원(DocuONE)’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다큐원은 사용자PC는 물론 외장하드, CD, USB 등 기타 저장매체에 문서가 저장되는 것을 차단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PC 단에서 발생하는 랜섬웨어 등 외부 보안 위협을 미연에 방지하고, 문서의 버전관리 및 시점별 복원 기능을 통해 개인 과실로 인한 문서 유실에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또한 특정 키워드가 삽입된 문서의 유통을 막는 보안필터 기능과 인쇄제어/화면 캡처 기능, 중요문서의 외부 유출을 방지하는 반출결재 프로세스를 지원해 중요 문서에 대한 내부보안성을 확보할 수 있다.

한편, 높은 보안성을 제공함에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어려워 기업의 업무생산성이 감소한다는 문서중앙화의 단점을 극복하고자, 다큐원은 윈도 탐색기와 동일한 UI를 유지하고 전사/부서/팀/개인별 협업 폴더를 지원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문서태그·본문 검색 기능이나 이력 관리 등을 통한 개인 사용자의 업무 효율성 또한 높였다.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는 “10년 간 문서보안SW를 개발해 온 기술력과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빠르게 문서중앙화 시장에서 자리잡겠다”며, “다큐원 출시를 기점으로 기업의 전사적인 자산·콘텐츠 통합관리를 지원하는 ECM(Enterprise Contents Management)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