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SW 개발 프로세스 평가모델 ‘ASPICE’ 레벨3 인증 획득

 
[아이티데일리] PTC는 자사 ALM(앱수명주기관리) 솔루션인 ‘인테그리티(Integrity)’를 사용하고 있는 현대오트론이 최근 ‘오토모티브 스파이스(Automotive SPICE·ASPICE)’에서 레벨3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ASPICE는 자동차의 소프트웨어(SW) 개발품질 역량을 평가하는 국제 표준이다. 해외 유수의 자동차 OEM에서 이 표준을 채택하고 있으며, 레벨 2 이상이 요구되고 있다.

현대자동차 그룹의 차량 전자제어 분야의 연구개발 전문회사인 현대오트론은 ‘PTC 인테그리티’를 구축·운영을 통해 제품 설계 단순화, 제품라인 엔지니어링 효율화, 워크플로 및 프로세스 자동화를 구현함으로써 연구개발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었다.

박혜경 PTC코리아 사장은 “PTC의 인테그리티 고객인 현대오트론이 까다로운 국제 품질인증을 받게 돼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현대오트론의 비즈니스가 글로벌 무대에서 더욱 성장하도록 아낌없는 기술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강현구 현대오트론 선임은 “자동차 부품의 전장 SW 품질 확보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에서 글로벌 수준의 품질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당사의 제품과 서비스 품질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