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멀티테넌트 구현 지원하는 기업용 쿠버네티스 플랫폼

 
[아이티데일리] 레드햇은 자사 컨테이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Red Hat OpenShift Container Platform)’의 3.4버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 3.4’는 전통적인 애플리케이션 및 클라우드-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이나믹 스토리지 프로비저닝 기능을 지원하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배포 프로세스들을 지원하기 위해 멀티테넌시 기능이 향상됐다.

특히, ‘쿠버네티스(Kubernetes) 1.4’ 및 ‘도커’ 컨테이너 런타임의 기업용 버전을 제공함으로써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RHEL)’ 최신 버전으로 지원되는 안정적이고 보안이 강화된 새로운 서비스를 더욱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레드햇의 확장된 컨테이너 포트폴리오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및 매니지드 퍼블릭 클라우드 제품을 포함한다.

아쉬 바다니(Ashesh Badani) 레드햇 오픈시프트 부문 부사장 겸 총괄은 “리눅스 컨테이너가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혁신적인 미래를 대표하지만, 기존의 레거시 애플리케이션 또한 모던 비즈니스의 중요한 부분으로 남아있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 3.4는 클라우드-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구현을 위한 툴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이러한 기존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