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표준 기술 제거, 호환성 필터 제거 등 이용 환경 개선

 
[아이티데일리]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시도교육청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인 나이스(NEIS)에서 윈도우 10(Windows 10) 및 인터넷 익스플로러11(Internet Explorer 11, 이하 IE11)과의 호환성을 확보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은 작년 11월부터 3개월간 진행한 나이스의 윈도우 10 호환성 확보 및 시험가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측은 전국 초중고에 사용되는 PC 140만대 가량의 업그레이드를 권고할 계획이다.

이번 웹포털 호환성 확보를 통해 액티브 X(Active X)와 같은 비표준기술 제거, 웹 호환성 필터 제거, 화면 UI 및 기능개선 등 이용환경이 대대적으로 개선됐다. 교직원들의 업무포털도 최신 컴퓨팅 환경으로 업그레이드돼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측은 최신 컴퓨팅 교육 환경 구축을 통해 내년부터 시행예정인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특히 올 초 예정된 Windows 10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Creators Update)를 통해 가상현실(VR), 혼합현실(MR), 증강현실(AR) 기기들과 연동해 실감나는 학습을 지원하고, 윈도우 10 환경에서만 실행되는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 에디션(Minecraft: Education Edition)’ 활용이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 에디션’은 놀이를 통해 코딩과 논리적 사고를 학습할 수 있어 교육적 활용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조석연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팀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를 주도할 인재들에게 최고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효율적이고 즐거운 수업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용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마케팅 오퍼레이션즈 사업본부 상무는 “학교알리미 공시정보, 한국교직원공제회, 에듀넷 등에 이어 나이스까지, 주요 교육 웹사이트의 윈도우 10 웹 호환성 확보가 완료됐다”며 “마이크로소프트는 IT 기술을 적극 활용해 학습 효율성을 높이고 교육현장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환경 구현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