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비용 절감, 무기 시스템 가용성 개선 효과 달성

 
[아이티데일리] PTC는 미 공군(USAF)이 전 세계 지속가능센터에 대한 통합 공급망 설립과 무기 시스템 지원 강화를 위해 ‘PTC 정비 부품 관리’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PTC 정비 부품 관리’는 PTC의 서비스 수명주기 관리(SLM) 솔루션인 ‘서비지스틱스(Servigistics)’ 제품군 중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버전이다.

미 공군은 ‘PTC 정비 부품 관리’ 솔루션을 통해 효과적으로 공급망을 운영하고 재고관리 효율성도 높일 계획이다. 솔루션 도입으로 수요 예측의 정확성, 관리 효율성, 자원 배분 계획의 정교성, 실시간 공급지표, 군수지원 비용 절감, 항공기 가용도 최적화 등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짐 헤플만 PTC 최고경영자는 "미 공군이 필요한 군수 자원을 적재적소에 신속히 배치해 전투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PTC 정비 부품 관리’는 미 해군, 해안경비대, 록히드마틴, 보잉과 같은 주요 항공 및 방위 기업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PTC 정비 부품 관리’로 인해 미국 해안 경비대는 항공기의 가용도를 6% 개선하고, 임무불가능 한 공급을 4% 줄였으며 적시 납기율을 40% 개선해 운영 비용을 절감하면서 91%의 서비스 레벨을 달성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