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티콘 지급 이벤트 진행…새로운 블랙 컬러 BI 공개

▲ 카카오페이지 누적 가입자 수 1,000만 명 돌파를 맞아 ‘이야기로 천만을 움직이다’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아이티데일리]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의 누적 가입자 수 1,0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이야기로 천만을 움직이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지 앱에서 공개되는 공식 모델 박보검의 CF와 추천 작품 소개 영상을 보고, 추천 작품 중 하나를 골라 3화 이상 감상하면 카카오프렌즈 '댄스 스페셜’ 신상 이모티콘이 증정된다. '댄스 스페셜' 이모티콘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각각 개성 있는 모습으로 춤을 추는 모습을 담았다.

카카오페이지는 연령별, 테마별로 좋아하는 작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빅데이터 기반의 ‘태그’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태그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작품을 발견할 수 있으며, 카카오페이지는 태그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추천 기능을 더욱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또한 오는 28일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나를 설레게 하는 이야기’, ‘나를 소름 돋게 하는 이야기’, ‘ 나를 웃게 하는 이야기' 등 총 4개의 이야기 태그 중 마음에 드는 이야기 태그의 작품들을 확인하고 자신의 사연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매일 1,000명에게 카카오페이지 1,000캐시를 지급한다.

이진수 카카오 콘텐츠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페이지는 우수한 작품들을 모바일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서비스해 1,000만 누적 이용자를 가진 서비스로 발돋움했다”며, "향후 웹툰, 만화, 소설에 이어 영상까지 아우르는 국내 대표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 말했다.

▲ 새롭게 공개된 카카오페이지 BI

한편 카카오페이지는 누적 가입자 수 1,000만 명 돌파와 함께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선보였다. 새 BI에는 기존 책의 페이지가 모바일 페이지로 진화하는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기본 컬러로는 다양한 콘텐츠의 매력을 한 곳에 담아낸다는 뜻으로 블랙 컬러를 사용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