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IoT 플랫폼서 글로벌 규모 IoT 서비스 관리 지원

 
[아이티데일리] 시스코는 KT와 시스코재스퍼(Cisco Jasper)가 협력해 한국 기업을 위한 글로벌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 기업들은 자사 고객에게 IoT를 활용한 새로운 커넥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KT의 네트워크와 시스코재스퍼 콘트롤 센터의 IoT 연결 관리 플랫폼이 결합돼 국내외 기업들은 글로벌 IoT 서비스를 국경의 제약 없이 제공할 수 있다.

국내 KT 고객들은 단일 IoT 플랫폼에서 글로벌 규모의 IoT 서비스를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시스코재스퍼는 전세계 50개가 넘는 서비스 사업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550개가 넘는 모바일 사업자 네트워크에 연결된 IoT 기기를 관리하고 있다.

IoT와 커넥티드 카 분야에서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온 KT는 새로 출시하는 플랫폼을 바탕으로 사업 및 지리적 영역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시스코재스퍼 콘트롤 센터는 IoT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출시 및 관리하고 수익을 창출하도록 돕는 자동화된 연결 관리 플랫폼으로, 기업들이 최저 비용으로 커넥티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준근 KT 기가IoT사업단장은 “국내 IoT 수요는 상당하며 KT는 IoT 연결 및 관리 기능을 기업에 제공하고 있다”며, “시스코재스퍼와 함께 KT는 새로운 수익기회를 창출하는 한편 고객경험을 높이는 가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모든 비즈니스와 전 산업에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

홍루(Hong Lu) 시스코재스퍼 아태·일본·중국지역 총괄책임자는 “시스코는 KT와 협력해 기업들이 IoT를 통해 사업을 변화하고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돕는다”며, “시스코재스퍼의 자동화된 연결 관리 플랫폼과 KT 네트워크의 조합은 IoT 서비스를 통해 의미 있는 사업성과를 얻는 데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