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동선 메신저로 간편히 공유 가능…여러 사람의 위치도 한 눈에 확인

▲ 페이스북 메신저에 사용자들끼리 현재 위치를 공유할 수 있는 실시간 위치 공유 기능이 추가됐다.

[아이티데일리] 페이스북은 메신저를 통해 자신의 실시간 위치를 간편하게 알려줄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2일 밝혔다.

페이스북 메신저 모바일 앱에 새롭게 도입되는 실시간 위치 공유를 사용하면 메신저 상에 표시되는 지도 속를 통해 자신의 위치와 동선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실시간 위치는 일대일 대화, 그룹 대화방 등 대화 그룹별로 공유 가능하며, 각 대화에 속한 모든 사람에게 위치를 보여줄 수 있다. 하나의 대화 내에서 여러 사람이 위치를 공유하는 경우에는 같은 지도에 여럿의 위치가 동시에 표시된다.

실시간 위치 공유 기능을 사용하려면 페이스북 메신저 대화 창 하단의 ‘더 보기’에서 ‘위치’를 선택한 뒤 ‘실시간 위치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해당 버튼 대신에 오른쪽 위의 빨간 핀 아이콘을 눌러 고정된 위치를 공유할 수도 있다. 또한, 실시간 위치 공유 도중에 빨간 핀 아이콘을 활용해 지도상의 특정 위치를 표시하는 것도 가능하다.

위치를 더 이상 공유하고 싶지 않을 때는 언제든지 ‘공유 중단’ 버튼을 누르면 된다. 별도로 버튼을 누르지 않더라도 위치 공유가 시작된 지 60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종료된다.

실시간 위치 공유 기능은 2일을 기점으로 전 세계 사용자에게 점진적으로 확대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