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번역가 위한 다양한 메뉴 신설…요청·번역 내역 확인할 수 있는 보관함 추가

▲ 플리토가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웹사이트 전면 개편을 진행했다.

[아이티데일리] 플리토(대표 이정수)는 사용자 및 번역가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공식 웹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개편된 웹사이트는 누적된 번역 서비스 경험 분석을 통해 사용자 및 번역가 중심으로 메뉴를 구성하고, ‘보관함’ 기능을 신설하며 이용 편의성을 확대했다.

먼저 기존 ‘요청하기’, ‘번역하기’로 구성된 주 메뉴를 ‘집단지성’, ‘1:1 전문 번역’으로 확장 변경해 운영한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집단지성’ 번역과 ‘1:1 전문 번역’ 중 원하는 유형을 선택해 번역을 의뢰할 수 있다. 전문 번역가는 ‘1:1 전문 번역’과 ‘집단지성’ 번역 양쪽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번역 요청 및 번역 내역을 한 곳에서 확인 할 수 있는 ‘보관함’ 기능도 신설됐다. ‘보관함’을 통해 현재 진행 중인 요청, 번역 상태와 나의 활동내역, 최근 포인트 및 결제 내역 등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사용자를 위한 개편 사항으로 전문번역가 선택 화면과 요청 정보를 요약해서 보여주는 UI 등이 개편됐으며, 번역가를 위해서는 ‘집단지성’ 요청을 빠르게 탐색·정렬하기 위한 필터 기능과 견적 요청을 모아서 관리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신설했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는 “이번 웹사이트 개편은 사용자들이 자연스럽고 빠른 번역 서비스부터 검증된 전문가의 번역 서비스까지, 플리토의 종합적인 번역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사용자와 번역가 모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번역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플리토는 향후 웹사이트 추가 개편을 통해 ▲복수 언어로 번역 요청 ▲1:1 전문 번역 검수 ▲복수 파일 업로드 등의 기능을 추가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