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제품 설계 팁, 활용 사례 등 공유…AR기술 융합된 CAD 솔루션도 선봬

▲ 스마트 제품 설계를 위한 ‘온라인 크레오 월드 2017’이 개최된다.

[아이티데일리] PTC코리아(지사장 박혜경)는 스마트 제품 설계를 위한 온라인CAD 컨퍼런스 ‘온라인 크레오 월드 2017(Online Creo World 2017)’를 오는 2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온라인 크레오 월드’를 통해 PTC코리아는 앞으로의 스마트 제품 설계 동향과 함께 자사의 CAD 솔루션 신제품 ‘PTC 크레오 4.0(PTC Creo 4.0)’의 주요 기능을 소개하고,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 설계를 위한 기술 팁과 실제 활용 사례를 공유한다.

‘PTC 크레오 4.0’은 IoT 시대, 스마트 커넥티드 제품을 설계하도록 지원하는 CAD 솔루션이다. 단일 소프트웨어 내에서 설계, 최적화, 검증, 프린트에 이르는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보이는 그대로 프린팅이 가능한 적층 가공, 모델 기반 정의(MBD), 사실적인 설계와 더불어 설계 검토 프로세스를 혁신시켜 줄 증강현실(AR)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부가 기능인 ‘크레오 프로덕트 인사이트(Creo Product Insight)’ 활용해 디지털 센서를 CAD 모델 일부로 설계하고, 씽웍스를 통해 이를 실제 제품에 연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추측이 아닌 실제 사실에 기반해 설계 프로세스를 진행함으로써 설계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PTC는 스마트 제품을 위한 설계 기술 팁, 국내 리딩 기업의 크레오 활용 사례, 데모 시연, 실시간 Q&A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혜경 PTC코리아 지사장은 “IoT 기술이 통합된 커넥티드 CAD의 가능성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전에는 경험해 보지 못한 몰입감의 설계 검토 프로세스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