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호 돌비코리아 신임 대표
[아이티데일리] 글로벌 영상·음향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돌비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는 이상호 돌비코리아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상호 신임 대표는 솔루션영업, 콘텐트서비스, 기술지원 등 돌비의 국내 주요 사업을 총괄한다. 돌비코리아는 이상호 신임 대표의 고객 영업, 마케팅, 기술지원 및 엔지니어링, 조직 인사 관리 영역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국내 파트너사들과 협력을 확장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상호 대표는 25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전문가로, 돌비 합류 이전에는 한국IBM에서 엔터프라이즈 사업부문을 이끌며 국내 주요 고객기업들과 협력해왔다. 또한 시스템테크놀로지그룹, 소프트웨어라이선스사업, 기술서비스, 신규전략사업 등 한국IBM의 주력사업 부문과 마케팅부문 총괄임원(CMO)을 역임한 바 있으며 영업부터 마케팅, 전략, 솔루션, 기술까지 다양한 부문을 거치며 IT사업 전반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쌓아왔다.

이 대표는 서울대학교에서 기계항공공학 학사와 석사를 취득했으며,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서 경영학전문석사(EMBA)를 취득했다. 숭실대 IT정책경영대학원에서 디지털마케팅 논문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정보처리기술사 자격증을 보유했다.

이상호 돌비코리아 신임 대표는 “디지털 변화 및 사용자 경험이 더욱 중시되는 환경에서,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력과 시장 리더십을 갖추고 있는 돌비코리아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 국내 고객과 파트너, 일반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과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약력

1988년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 학사
1990년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 석사 (전산 수치해석 전공)
1991년 한국 IBM 시스템 엔지니어
1994년 한국IBM 하드웨어 솔루션 영업 담당
1997년 한국IBM 기술영업 팀장
2002년 한국IBM 신규 전략 사업부장
2006년 한국IBM 마케팅 총괄 임원 상무 (CMO)
2008년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EMBA) 석사
2009년 IBM 상하이 성장 시장 총괄 사장 보좌관
2010년 한국IBM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그룹 상무
2013년 숭실대학교 IT 정책경영대학원 공학박사 (디지털 마케팅 논문)
2013년 한국IBM 제너럴 비즈니스 총괄 전무
2014년 서울대학교 최고경영자 과정 수료
2015년 한국IBM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전무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