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 내 호텔, 테마파크 등 기타 서비스 영역까지 전자문서 확대 모색

▲ 포시에스가 싱가포르 최대 규모 카지노인 리조트 월드 센토사의 멤버십 관리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아이티데일리] 포시에스(대표 조종민, 박미경)는 싱가포르 리조트 월드 센토사(Resorts World Sentosa) 카지노의 멤버십 관리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20일 밝혔다.

리조트 월드 센토사는 15,000제곱미터의 면적에 2,400여 대의 슬롯머신, 500여 개의 게임 테이블을 보유한 싱가포르 최대의 카지노로, 월 1만 건 이상의 신규 회원 가입이 종이문서로 이루어지고 있다.

포시에스의 이번 프로젝트는 카지노 방문 고객이 작성한 종이 기반의 가입 신청서를 다시 전산 시스템에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운 맴버십 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문서 분실 위험 해소와 효율적인 고객 관리를 통해 더 많은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리조트 월드 센토사는 포시에스의 전자문서 솔루션 ‘오즈 이폼(OZ e-Form)’을 도입해 카지노 곳곳에서 모바일 기기를 통한 멤버십 가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입력된 고객정보 데이터는 전산화된 가입승인 프로세스와의 연동을 통해 안전하게 서버로 전송하게 됨으로써, 업무 효율성 증대 및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박춘식 포시에스 싱가포르 지사장은 “이번 카지노 맴버십 관리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리조트 내 호텔, 테마파크 등 기타 서비스에서도 전자문서 도입을 적극 검토하게 됐다”며, “이 프로젝트를 시발점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의 리조트 업계에서 전자문서에 대한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시에스 측은 이와 관련해 “이번 사업을 바탕으로 향후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금융업계뿐만 아니라 서비스 업계에까지 전자문서 시장이 확대 적용될 수 있도록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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