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형데이터 관리 위한 헬륨기술 적용된 고성능 스토리지

 
[아이티데일리] 씨게이트테크놀로지(SeagateTechnology)는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 서밋(OCP Summit)’에서 헬륨 기술을 적용한 12TB 용량의 3.5인치 기업용 HDD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 기업용 12TB HDD는 연간 550TB의 작업량을 감당할 수 있도록 정밀한 공정을 거쳐 제작됐다. 250만 시간에 달하는 업계 최장 평균무고장시간(MTBF, Mean Time Between Failure)을 보여주며, 이는 기업용 데이터센터에서 5년 동안 24시간 내내 작동한다는 의미와 같다는 설명이다. 또한 씨게이트는 여타 엔터프라이즈용 스토리지 제품 대비 더욱 향상된 안정성과 최저 수준의 총소유비용(TCO)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마이크 양(Mike Yang) 콴타클라우드테크놀로지(Quanta Cloud Technology, QCT) 사장 겸 콴타컴퓨터(Quanta Computer) 수석 부사장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나 통신사, 기업은 기기와 센서에서 발생하는 대량의 비정형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해 고밀도 스토리지를 사용한다”며, “씨게이트의 새로운 12TB HDD는 OCP 규격 기준을 만족시키는 이상적인 드라이브이며, 이를 이용해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스토리지를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씨게이트는 데이터 관리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보다 깊이 이해하기 위해 세계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 및 OEM 업체들과 긴밀하게 협업해왔다. 그 결과, 이번 헬륨 드라이브 신제품에 새로운 펌웨어와 하드웨어 업데이트를 적용해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에서 기존 면적, 무게, 및 전력 사용량을 유지하면서 50% 증가한 용량의 고성능 스토리지를 구현한다. 또한 OCP 플랫폼에 최적화된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뿐만 아니라, 42U 랙으로 10PB급 대용량 스토리지를 제공할 수 있다. 입출력 프로세스 성능 및 전력 사용량도 21% 향상해 차세대 친환경 인프라 환경에 적합하며, 캐싱 성능은 20% 증가해 신속한 비정형데이터 접근이 가능하다.

존 모리스(John Morris) 씨게이트 제품부문 부사장은 “데이터 스토리지의 혁신은 비즈니스의 성과를 놀라울 정도로 향상시켰다. 한 예로, 클라우드 회사는 검색 및 소셜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대량의 영상과 사진을 하이퍼스케일 인프라에 저장한다. 씨게이트의 12TB HDD는 응답시간을 단축하면서, 데이터를 관리 및 이동하는 기업과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고객의 데이터 급증 문제를 해결해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