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및 전남지방우정청, 상품 판로 확대 및 홍보 효과 기대

▲ 카카오가 전라남도 및 전남지방우정청과 전라남도 농수산물의 판로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데일리]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전라남도 농수특산물의 판로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카카오는 카카오톡 기반의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전라남도 농수산물 및 6차 산업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으며, 제주 농식품 직거래 서비스 ‘카카오파머’를 전국으로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전라남도와 전남우정청은 농수산물 유통 채널을 모바일로 확장함으로써 판매 증대 및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전라남도의 농수특산물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상품 발굴부터 판로 확대, 마케팅 등 유통 전 과정에 걸쳐 전폭적인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브랜드인 ‘옐로우기프트’ 및 ‘카카오파머’ 상품으로 선정을 통해 차별화된 패키지 디자인과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도 지원한다.

손동익 카카오 커머스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모바일과 농업이 융합되는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하게 됐다”며, “생산자와 이용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유통 생태계를 조성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갑섭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카카오처럼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농업에 눈을 돌려 상생협력에 참여하고 있다는 점은 농업분야의 희망”이라며, “우리 도는 유기농 중심 안전한 먹을거리를 제공하는 역할에 충실히 수행하면서, 기업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6차 산업 등 미래 농업을 선도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칠 전남지방우정청장은 “지역생산자들의 판로개척 및 소득증대를 위해 우체국전자상거래 사업을 더욱 확대하며, 카카오 입점 등 온라인 판매를 희망하는 지역 생산자들을 적극 발굴,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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