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경로 시각화, 캠페인 효과 시뮬레이션, 맞춤형 콘텐츠 등 제공

▲ 테라데이타가 향상된 비즈니스 기능을 제공하는 ‘테라데이타 고객 여정 솔루션’을 출시했다.

[아이티데일리] 한국테라데이타가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는 ‘테라데이타 고객 여정 솔루션(Teradata Customer Journey solution)’을 13일 발표했다.

‘테라데이타 고객 여정 솔루션’은 마케터들이 분석 작업, 시각화, 머신러닝, 예측 시뮬레이션을 보다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비즈니스 솔루션이다. 데이터 통합, 고급분석, 멀티채널 상호작용 관리를 통해 고객들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테라데이타 고객 여정 솔루션’ 사용자는 ‘통합된 고객 경로 분석(Integrated customer path analytics)’을 통해 고객 여정을 관리하고 맞춤화된 제안을 제공할 수 있으며, ‘커뮤니케이션 여정 시각화(Communication journey visualizations)’로 캠페인 제안수락, 거부 결정 요인 등을 평가할 수 있다. 또한 연관 변수를 개선해 마케팅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

연령, 수입, 라이프 단계 등의 고객 속성과 반응률과의 관계를 보여주는 ‘자가학습 모델을 위한 시각화(Visualizations for self-learning models)’를 통해 고객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계획을 세우고, 새로운 제안 및 전략이 기존 캠페인에 미치는 영향을 예측할 수 있는 ‘실시간 제안시뮬레이션(Real-time offer simulation)’을 제공한다.

이흥섭 테라데이타 상무는 “마케터들이 고객 경험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고객 여정을 적극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도록 ‘테라데이타 고객 여정 솔루션’을 개선했다”며, “모든 IT기술과 비즈니스 컨설팅 전문성을 통합적으로 제공해, 기업들은 여러 벤더의 솔루션 혼용으로 인한 어려움 없이 완벽한 고객 여정 허브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