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사이트 파일 복제 및 공유, 클라이언트 QoS 관리, 만료된 파일 자동 삭제 기능 제공

 
[아이티데일리] 퀀텀(한국지사장 이강욱)은 지능형 데이터 관리 기능을 탑재한 대용량 데이터 관리 스토리지 솔루션 ‘스토어넥스트6(StorNext 6)’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스토어넥스트6’는 지능형 데이터 관리 기능을 통해 스트리밍 성능을 높임으로써 플래시, 디스크, 테이프,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스토리지 등으로 구성된 퀀텀의 스케일아웃 계층형 스토리지 솔루션 제품군을 강화한다. 필요한 기능만을 조합해 사용할 수 있는 퀀텀의 ‘스토어넥스트’는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분야와 더불어 데이터 집약적인 성격의 유전 공학, 학술 연구, 영상 감시, 오일·가스, 공공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활용도를 제공한다.

‘스토어넥스트6’는 파일 복제 및 공유를 위한 새로운 기능 ‘플렉스 싱크(FlexSync)’ 및 ‘플렉스 스페이스(FlexSpace)’를 이용, 분산된 지역에서 효과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파일에 접근하고 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새로운 QoS 기능을 통해 개별 워크스테이션에 대한 대역폭을 할당하고, 관리자가 비즈니스 우선 순위에 따라 스토리지 자원을 최적화 시킬 수 있도록 한다. 

이 밖에 아카이빙 데이터의 보호 및 관리와 데이터 라이프사이클에 따른 변경 사항 감사 기능을 제공하며, 멀티 계층 스토리지 솔루션을 통해 모든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최적의 성능 레벨을 유지하고 전체 계층에 대한 가시성 및 접근성을 보장한다.

몰리 프레즐리(Molly Presley) 퀀텀 글로벌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전통적인 NAS 솔루션 및 범용 스케일 아웃 스토리지는 오늘날과 같이 비정형 데이터 관리 수요가 높은 환경에 많은 제약을 가지고 있다”면서, “퀀텀은 ‘스토어넥스트’ 기반 솔루션을 통해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왔으며, 특히 이번 신제품은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고 데이터를 더욱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 크리에이티브는 물론 생산성과 혁신, 통찰력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기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