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종 클라우드 전환 솔루션…효과적인 마이그레이션 방법 제시

▲ 오픈소스컨설팅이 AWS 서밋 서울 2017에서 클라우드 전환 솔루션 ‘RORO’를 공개했다.

[아이티데일리] 오픈소스컨설팅(대표 장용훈)은 코엑스에서 진행된 ‘AWS 서밋 서울 2017(AWS Summit Seoul 2017)’에서 기존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는 솔루션 ‘RORO(Roll-on/Roll-off)’를 소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 실버스폰서로 참가한 오픈소스컨설팅은 ‘데이터센터 투 클라우드(Data Center to Cloud) – AWS 마이그레이션’을 주제로 기술 세션 발표를 진행했다. 또한 기존 시스템을 쉽고 빠르게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는 ‘RORO’ 제품을 소개하고, 시스템 진단 분석과 솔루션에 의한 마이그레이션 작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지웅 오픈소스컨설팅 기술이사는 “우리나라는 금융·제조 산업분야에서 아직 유닉스 서버가 주전산 시스템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RORO’는 이를 리눅스 기반 클라우드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며, “오픈소스컨설팅은 솔루션과 전문 컨설팅을 함께 제공해 고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클라우드로 이관할 수 있도록 제품을 최적화 시키는데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