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TB까지 4가지 라인업 갖춰…펌웨어 업데이트로 안정성 및 편의성도 강화

▲ WD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

[아이티데일리] 웨스턴디지털(CEO스티브 밀리건)은 와이파이(Wi-Fi) 모바일 스토리지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My Passport Wireless Pro)’의 1TB 및 4TB 용량 제품을 추가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를 위한 무선 외장 하드로, 야외 촬영 시 노트북을 가져가지 않아도 전송과 백업 등의 다양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무선 데이터 저장과 원격 액세스 기능을 제공한다. 웨스턴디지털은 지난해 8월 2TB와 3TB 제품 2종을 먼저 선보인 바 있으며, 이번 1TB 및 4TB 제품을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웨스턴디지털은 야외에서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더욱 간편하게 전송하고 편집 및 스트리밍할 수 있는 등, 사용성을 향상시키는 펌웨어 업데이트도 실시했다. 이번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의 주요 변경사항은 ▲호환성, 안정성, 사용자 경험 향상 ▲콘텐츠 관리를 위한 무선 연결 강화 ▲더욱 간편해진 사진 미리보기 ▲‘플렉스 미디어 서버(Plex Media Server)’ 지원 강화 등으로 요약된다.

이번 라인업 확장을 통해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는 1TB, 2TB, 3TB, 4TB 총 4가지 용량으로 구성된다. 생산자권장가격(MSRP)은 각각 199,000원, 249,000원, 299,000원, 349,000원이다. 2년의 보증 기간이 제공되며, 공식 총판 등 지정된 판매처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