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디케이티드 호스트’로 기존 싱글 테넌트 방식 강화

 
[아이티데일리] IBM은 신규 가상 서버 서비스 ‘데디케이티드 호스트(Dedicated Hosts)’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새로운 서비스는 기업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워크로드에 대한 보다 정확한 데이터 배치 통제권을 제공, IBM의 기존 가상서버 서비스 제품군을 강화한다. IBM 측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는 기업 가운데 규제와 보안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자사의 데이터와 워크로드에 대한 높은 가시성과 정확한 통제권을 요구하는 기업에게 이상적이라고 설명했다.

기업들은 클라우드의 비용 절감과 속도 등의 혜택을 누리기를 원하지만, IDG의 설문조사 결과 기업 중 53%가 퍼블릭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데 있어 데이터의 저장 위치가 주요 우려 사항이라고 답했다. ‘데디케이티드 호스트’와 같은 싱글 테넌트 클라우드 서버(고객별로 하나의 분리된 서버를 온전히 할당하는 방식의 서비스)는 엄격한 규제를 지닌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직면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면서, 퍼블릭 클라우드의 이점을 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IBM은 ‘데디케이티드 호스트’ 서비스 출시를 통해 현재 제공하고 있는 싱글 테넌트 가상 서버 서비스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기업 고객들에게 각 가상 서버가 ‘데디케이티드 호스트’ 상에서 프로비전(provision)되는 방식에 대한 절대적인 통제권을 제공함을 내세우고 있다. 또한 기업 고객들은 IBM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내에서 자사의 ‘데디케이티드 호스트’ 위치도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수준의 통제권은 규제가 엄격한 산업 분야의 고객들이 클라우드로 전환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설명이다.

예를 들어, 의료 업계에 종사하는 기업들은 규정 준수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데이터 저장 위치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데디케이티드 호스트를 도입하면 감사관(auditor)에게 자사의 워크로드가 어디에서 어떻게 작동되고 있는지에 대한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존 콘시다인(John Considine) IBM 클라우드인프라서비스 총괄은 “기업들은 유연하고 확장이 쉬우면서도, 업계 규정 준수가 가능하도록 높은 수준의 통제권과 가시성을 제공하는 클라우드를 원하기 때문에 IBM 클라우드를 선택하고 있다”면서, “이번 ‘데디케이티드 호스트’ 서비스는 IBM이 클라우드 플랫폼 위에서 엔터프라이즈급 기능들을 제공함으로써 기업 고객들이 그들이 가진 데이터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또 다른 예시”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