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시장 중심으로 제조 및 서비스 분야까지 공동 마케팅 전개

▲ 마이클 최 한국CA테크놀로지스 사장(왼쪽), 엄남한 유클릭 대표(오른쪽)

[아이티데일리] 한국CA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는 유클릭(대표 엄남한)과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ing Interface)와 관련한 전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CA의 API 관리 솔루션 ‘CA APIM’을 기반으로 공동 마케팅을 전개한다. 오픈 API를 활용한 수익 창출 방안에 대한 컨설팅부터 시스템 아키텍처 설계까지, API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우선 오픈 API 수요가 많은 금융 시장을 중심으로 영업 활동을 진행하고, 향후 제조와 서비스 분야까지 비즈니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마이클 최 한국CA테크놀로지스 사장은 “오픈 API는 기업 규모에 관계없이 비즈니스의 핵심 경쟁력으로 자리 잡았지만, 관리와 보안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으면 비즈니스에 위험을 가할 수 있다”며, “다양한 고객층과 기술력을 갖춘 유클릭과 협업해 국내 IT 기업이 안전하게 API를 개방하고 관리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엄남한 유클릭 대표는 “오픈 API는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고 다양한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지렛대 역할을 한다”며, “대기업, 금융, 제조, 통신, 항공사 등 폭 넓은 분야에서 쌓아온 노하우에 세계적인 CA API 관리 솔루션을 더해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고 고객 포트폴리오를 확대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