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자동 연동, 콘텐츠 필터링, 북마크, 댓글·좋아요 기능 등 추가

▲ 스마트폰 잠금화면 앱 '캐시슬라이드'가 10.0 버전 업데이트로 사용편의성을 강화했다.

[아이티데일리] NBT(대표 박수근)는 자사 모바일 잠금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를 10.0 버전으로 업데이트, 콘텐츠 경쟁력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15일 밝혔다.

‘캐시슬라이드 버전 10.0’은 ‘콘텐츠 자동 연동 로직’을 적용, 잠금화면에 다양한 실시간 뉴스가 보다 빠르게 자동 업데이트되도록 했다. ‘콘텐츠 모아보기’의 경우 인기 콘텐츠를 랭킹 순으로 제공, 확대된 콘텐츠 이미지를 통해 사용자가 내용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폭력적·선정적 콘텐츠 등 적절치 못한 콘텐츠가 노출되지 않도록 ‘콘텐츠 필터링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기존 콘텐츠 뷰 외 ‘세로형 뷰 타입’을 추가하고 카드형 콘텐츠인 스토리카드의 UI(사용자인터페이스)를 개선하는 등 UX(사용자경험)도 강화했다. 추후 업데이트에서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 비디오 뷰 타입’도 추가할 계획이다.

아울러, ‘댓글 달기’, ‘좋아요’ 기능 추가로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의 의견표출이 가능해졌으며, 마음에 드는 콘텐츠를 보관할 수 있는 ‘북마크’ 기능이 추가됐다. 잠금화면 하단 가운데 동그라미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콘텐츠를 북마크 할 수 있으며, 댓글과 좋아요 수는 잠금화면에 노출되는 해당 콘텐츠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박수근 NBT 대표는 “캐시슬라이드 버전 10.0 업데이트는 1,8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더욱 적극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모바일 잠금화면의 가치를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 말했다.

한편, NBT는 ‘캐시슬라이드 10.0’ 업데이트를 기념, 오는 26일까지 ‘도전! 캐슬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캐시슬라이드’의 이번 업데이트 관한 내용으로 구성된 퀴즈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총 400만 캐시에 해당하는 경품을 증정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