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 담당 엔지니어 방한…‘라이트툴즈’ 8.5버전 소개 및 데모 시연도 진행

▲ 제이크 제이콥슨 ‘라이트툴즈’ 담당 엔지니어가 ‘라이트툴즈 어드밴스드 트레이닝’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모던하이테크가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라이트툴즈 어드밴스트 트레이닝(LightTools Advanced Training)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미국 본사에서 ‘라이트툴즈’ 담당 엔지니어 제이크 제이콥슨(Jake Jacobson) 박사가 방한해 교육을 담당했다. 이전부터 여러 차례의 방한을 통해 ‘라이트툴즈’의 교육 세미나를 진행해온 제이크 제이콥슨 박사는 ‘매크로’, ‘라이트가이드’ 등 ‘라이트툴즈’의 기능을 활용한 광학설계에 관한 실습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지난 3월 국내 출시된 ‘라이트툴즈’ 8.5버전에 관한 소개와 데모가 함께 진행됐다. ‘라이트툴즈’ 8.5버전에서는 논-플랫 표면에 배치해 설정할 수 있는 ‘컨포멀 리시버’가 구현되며, 커브드 서피스에 리시버의 시뮬레이션 결과가 표시돼 해석이 용이하다. 기존의 PSU를 대체하는 ‘패러미터 감도 분석’은 활용해 기존의 PSU 대비 약 10가지의 기능이 향상됐다.

또한 ‘프리폼 렌즈’의 두 번째 표면에 코닉 상수를 입력할 수 있는 ‘프리폼 디자이너’, 약 6가지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라이트 가이드 디자이너’, IES 광원에 ‘프리폼 디자이너’를 사용해 지정된 조명 패턴의 ‘프리폼 렌즈’를 생성할 수 있는 ‘스트리트 라이트 유틸리티’ 등, 광학 설계를 위한 다양하고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