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4
뉴스홈 > 보안/해킹
코마스, 사일런스와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파트너십 체결‘사일런스프로텍트’로 AI 기반 차세대 보안 솔루션 시장 공략 본격화

   
 
[아이티데일리] 코마스(대표 김용배)는 사이버 보안 전문기업 사일런스(Cylance)와 국내 유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코마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사일런스의 보안 솔루션 ‘사일런스프로텍트(CylancePROTECT)’는 인공지능(AI)을 사이버 보안에 접목한 제품으로, 실시간 수학적 모델링을 통해 위협요인을 식별하고 새로운 악성코드와 바이러스 및 알려지지 않은 변형된 유형도 분석해 차단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시그니처 방식의 보안 솔루션이 화이트리스트와 블랙리스트에만 의존해 이미 알려진 악성코드와 승인된 응용 프로그램의 차단에 한정돼있는 반면, ‘사일런스프로텍트’는 머신러닝 기능으로 사전에 공격을 예측하고 방어해 변종 랜섬웨어와 메모리공격 및 스크립트공격 등을 실시간 차단한다.

또한, ‘사일런스프로텍트’가 설치된 엔드포인트는 인터넷이 연결돼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동일하게 위협을 탐지하고 공격을 방어하는 것이 가능하며, 연 1~2회의 업데이트만으로도 보안 수준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솔루션은 현재 전 세계 400만 개 이상의 엔드포인트에 구축돼 사용되고 있다.

김용배 코마스 대표는 “최근 랜섬웨어 확산 등으로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기반의 차세대 보안 솔루션이 핵심적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 강조했다.

디디 데이턴(Didi Dayton) 사일런스 글로벌채널담당 부사장은 “한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보안 솔루션 기업 코마스와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한국 시장 진출에 전기를 맞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세계 시장에서 검증된 제품인 만큼, 한국의 기업과 정부의 정보 보안을 강화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153-023)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327-32 대륭테크노타운 12차 13층 1314호 (주)ITMG
TEL:02-2029-7200  FAX:02-2029-7220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팽동현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