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넥슨의 로보FC가 SC제일은행 핀테크 금융제안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아이티데일리] 지넥슨의 신개념 비대면 모바일 방카슈랑스 로보FC가 최근 SC제일은행 핀테크 금융제안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우수상을 수상한 로보FC는 고객 라이프사이클(Lifecycle)에 걸쳐 보험에 대한 요구를 파악해 최적의 자동화된 보장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기존 은행과 증권 상품 및 로보 어드바이즈(ROBO Advisor)와 연계한 콤비네이션 제안을 통해 AI기반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한다. 기존 방카슈랑스에서 제공하던 보험의 핵심 가치(최적의 보장 분석 및 상품 제안을 통한 생애 리스크관리, 보험금 자동청구, 보험가입고객 관리서비스)를 전달함으로써 고객, 은행, 창구상담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인슈어테크 모델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수상한 제안은 향후 SC제일은행 핀테크 사업에 우선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고 한다. 그 동안 은행은 창구의 상담원을 통해 방카슈랑스 상품을 판매했다면, 향후 “비대면 모바일 로보 FC 시스템”을 활용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 은행의 새로운 수익모델로 방카슈랑스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지넥슨은 보험관련 핀테크 전문기업으로 지난 10년동안 보험사 GA포탈시스템, GA ERP솔루션, GA수수료솔루션, 보장분석솔루션, 재무설계솔루션, 자동차비교견적솔루션, 변액보험 관리솔루션, GA컨설팅솔루션 등 다양한 보험 솔루션을 개발해 푸르덴셜생명, 메트라이프생명, A+에셋, 밸류마크 등 30개 이상의 보험사에 공급해 왔다. 최근에는 보험정보 자동크로링 솔루션, 스마트확인서 솔루션을 개발해 핀테크를 활용한 인슈어테크 분야에 진출하는 등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