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축키 버튼, 추가 펜촉, 전용케이스 등 제공…16시간 사용 가능

▲ 와콤 iOS 모바일기기용 ‘뱀부스케치’ 및 전용케이스

[아이티데일리] 와콤(Wacom)은 iOS 기반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 가능한 스마트 스타일러스 ‘뱀부스케치(Bamboo Sketch)’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시각적인 아이디어를 주로 표현 및 작업하는 사람들을 위한 ‘뱀부스케치’는 iOS 기기들에서 실제 펜과 종이에 스케치를 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단축키 설정이 가능한 버튼이 장착돼 있으며, 사용자 취향에 따라 펜촉을 바꿔 사용할 수 있도록 기본 펜촉 외에 ‘부드러운 타입’과 ‘단단한 타입’ 등의 추가 펜촉을 함께 지원한다.

‘뱀부스케치’의 미세한 필압 감지 센서는 마치 실제 종이 위에서 펜으로 그리듯 자연스럽게 필기와 그림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용 앱들과 페어링 됐을 때 2,048레벨의 압력 감지 기능을 제공하는 ‘뱀부스케치’ 스마트 스타일러스는 손쉽게 보관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전용 케이스를 함께 제공하며 펜, 교체용 펜촉, USB 충전기를 함께 수납할 수 있어 분실 위험을 덜면서 충전도 용이하다. 블루투스로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에 페어링되면 16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가 장착돼 있으며, 인체공학적인 삼각형 디자인을 채택해 뛰어난 그립감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특히 ‘뱀부스케치’는 ‘뱀부페이퍼(Bamboo Paper)’, ‘아트레이지(ArtRage)’, ‘오토데스크(Autodesk)’, ‘스케치북(SketchBook)’, ‘콘셉츠(Concepts)’, ‘미디어뱅(MediaBang)’ 등 스케치와 드로잉을 위한 앱들과 호환되며, 앱에 페어링하면 실제 종이에 쓰는 듯한 느낌으로 아이디어를 스케치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와콤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잉크스페이스(Inkspace)’를 통해 작업물을 저장, 편집 및 공유할 수 있다.

마이크 게이(Mike Gay) 와콤 컨슈머 사업부 수석부사장은 “아이디어 스케치나 비주얼을 주로 다루는 사람들은 자신들의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을 이용해 필기와 스케치를 하기 위해 미세하면서도 편리한 필기감을 제공하는 펜이 필요하다”며, “와콤 ‘뱀부스케치’는 영감을 얻었을 때 본능적으로 펜과 종이를 집어 드는 사람들에게 보다 향상된 필기 및 드로잉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