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글로벌 상용SW명품대전’ 시상식 및 세미나 개최

▲ 한국상용SW협회가 글로벌 상용SW명품대전을 개최하고, 2017년 상용SW명품 4종을 선정했다.

[아이티데일리] 한국상용SW협회(회장 조창제)가 ‘2017 글로벌 상용SW명품대전’을 지난 2일 개최했다.

글로벌 상용SW명품대전은 ‘상용SW가 미래다’라는 슬로건 아래 각 분야별 최고의 명품 SW를 선정, 대내외에 널리 알려 국산 상용SW의 공급 확산은 물론 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 선정된 명품SW 시상식, 선정된 명품SW를 포함한 우수 SW들의 특장점을 한눈으로 살펴볼 수 있는 전시회 및 세미나 등이 열렸다.

올해 글로벌 상용SW명품으로 선정된 제품은 ▲에이치투오시스템테크놀로지 ‘타이탄 스마트브로커(TiTAN SmartBroker) v3.0’ ▲솔트웨어 ‘BIPS 엔뷰(enView)’ ▲티맥스데이터 ‘티베로(Tibero) 6’ ▲알서포트 ‘리모트콜(RemoteCall) 6.0’ 등 4개이다. 이들은 각각 한국상용SW협회 회장, 공공부문발주자협회 회장,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전자신문 대표이사 상을 수상했다.

한국상용SW협회 측은 국가발전 기여도 및 국민생활 향상도 등을 바탕으로 제품의 완성도, 타 제품과의 경쟁력 우수성, 사용의 편의성 및 유지보수 효율성, 제품 이용의 효과, 사용 환경 및 이용의 범용성, GS인증 및 품질우수성, 신규기술개발 및 품질 개선 노력, 공공부문납품실적 등을 평가해 상용SW명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에이치투오시스템테크놀로지의 고성능 푸시(Push) 미들웨어 제품인 ‘타이탄 스마트브로커 v3.0’은 메시지 수신여부 확인, 모바일 기기 및 PC 메시지 전송, GCM/APNS 지원, 자체 DB에 푸시 메시지 관리, 관리화면을 제공하는 업무 신속성 및 편리성 보장, 병렬식 시스템 구성으로 무한대 증설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솔트웨어의 ‘BIPS 엔뷰’는 웹 표준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사용자 맞춤 정보 관리를 지원한다.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 제품(JSR286)이며, 다양한 프리-빌트 포틀릿(Pre-Built Portlet)을 제공해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한 스마트워크 서비스를 지원한다.

즉 오픈API(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등)와 연계 검증된 포털 아키텍처와 솔루션 기능을 활용한 구축기간 단축 효과, 보안강화성 및 웹접근성 심사가 고려된 프레임워크 및 서비스 등이라는 것.

티맥스데이터의 ‘티베로 6’는 데이터베이스(DB) 운영 및 관리를 위해 개발된 시스템 SW로, 글로벌 제품과 맞 경쟁을 벌일 만큼 기능과 성능이 우수하고 안정적인 대표적인 국산 DBMS로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알서포트의 ‘리모트콜 6.0’은 PC와 모바일은 물론 각종 현장에서까지 현장 출동 없이 모든 것을 원격으로 지원하는 원격지원 통합 솔루션으로, 국내는 물론 일본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을 만큼 성능과 기능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한편 글로벌 상용SW명품대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정부 공공분야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조창제 한국상용SW협회 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새로운 먹거리를 창출해야만 한다. 이것은 곧 위기이자 기회”라며, “명품상용SW는 국산 SW의 품질과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