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안정화 통해 모바일 중심 스마트 캠퍼스 환경 제공

▲ HPE아루바가 안산대학교에 무선랜 솔루션을 공급했다.

[아이티데일리] 한국HPE아루바는 안산대학교(총장 김주성)가 네트워크 안정화를 위해 기존 무선 솔루션을 자사 네트워크 인프라로 교체했다고 7일 밝혔다.

안산대학교는 이번 사업에서 네트워크 안정화 강화를 위해 무선AP(Access Point)인 웨이브2(Wave2) 장비 ‘AP-315’ 와 전용 아웃도어 AP인 ‘AP-275’를 설치, 빠르고 안정적인 802.11ac 와이파이(Wi-Fi)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교직원 및 학생들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도서관 이용 및 인트라넷 접속이 용이해졌다.

이와 함께 안산대학교는 802.11ac 웨이브2의 이점을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HPE ‘스마트 레이트(Smart Rate)’ 멀티 기가비트 이더넷 기술인 ‘아루바 OS 스위치 3810 시리즈’와 ‘2930M 시리즈’도 도입, 모바일 중심 캠퍼스로 거듭나게 됐다. ‘아루바 3810’ 시리즈는 업계 최고 수준의 모바일 캠퍼스 솔루션으로 유무선 사용자 통합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안산대학교는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아루바 ‘에어웨이브(AirWave)’를 도입, 사용자 네트워크 식별 및 상태 가시화도 가능해졌다. 아루바 ‘에어웨이브’는 기기 및 무선랜의 상태 관리뿐만 아니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네트워크 서비스의 상태까지 일괄적으로 알 수 있도록 한다. 이로써 안산대학교는 네트워크상의 문제에 보다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돼, 접속자가 몰리는 수강신청 기간 중에도 네트워크의 상태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됐다.

김주성 안산대학교 총장은 “세계와 경쟁하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대학 기관에서 안정된 모바일 중심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은 필수”라며, “이번에 아루바 네트워크 인프라로 교체함으로써 기존 네트워크의 아쉬운 점을 보완할 수 있게 됐을 뿐만 아니라,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스마트 캠퍼스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강인철 한국HPE아루바 전무는 “2019에는 한국의 IoT 도입률이 89%에 이를 것이라고 한다. 이렇듯 모바일과 IoT 기기 네트워크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특히 캠퍼스 내 학생들의 이동이 많은 대학교의 경우 네트워크 가시성 확보가 함께 이뤄져야 한다”며, “이번에 안산대학교에 아루바의 무선 솔루션을 공급해 스마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게 돼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아루바는 선진 교육 인프라 구축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