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적, 동적 분석 등 다양한 기법 통해 파일 및 URL 보안 분석 자동 수행하는 지능형 APT 대응 솔루션

▲ IMAS 분석 시스템 개요도
[아이티데일리] 이스트시큐리티(대표 정상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에 자사의 지능형 APT 대응 솔루션 ‘아이마스(IMAS)’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스트시큐리티는 KISA가 추진하는 ‘홈페이지 유포 악성코드 탐지 분석 강화를 위한 분석 장비(솔루션) 도입 사업’ 입찰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스트시큐리티가 KISA에 구축하게 될 아이마스는 악성으로 의심되는 파일이나 URL을 정적, 동적 분석하여 보안 전문가 수준의 악성코드 분석을 자동으로 수행하고, 양질의 분석 결과를 도식화된 보고서 형태로 관리자에게 제공해 주는 ‘지능형 악성코드 자동분석 시스템’이다.

특히 웹사이트에 노출되는 광고 서버 취약점을 활용한 최신 악성코드 유포 기법인 ‘멀버타이징(Malvertising)’까지 탐지와 분석이 가능해, 전방위적인 악성코드 분석 능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회사 측은 이번 계약을 통해 향후 KISA의 악성코드 탐지와 분석 업무가 더욱 신속하고 정확해져, 최신 보안 위협에 대한 대응 능력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준섭 이스트시큐리티 부사장은 “아이마스는 악성코드 분석을 자동화해 보안 위협 대응 속도를 혁신적으로 높여줄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 “국내에서 발생하는 새로운 보안 위협에도 발 빠르게 대비할 수 있도록 최신 악성코드 트렌드가 적용된 데이터베이스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스트시큐리티는 향후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분석 엔진을 적용해 신변종 악성코드에 대한 탐지와 분석 능력을 더욱 높인 ‘아이마스 클라우드(IMAS Cloud)’ 서비스도 출시해, 각 기관과 기업에 공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