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텍스-M0/M3’ 라이선스 무료 제공…검증된 평가 및 빠르고 간단한 상용화 지원

 
[아이티데일리] 영국의 반도체 설계자산(IP) 기업인 ARM은 한층 더 향상된 온라인 IP 포털인 ‘디자인스타트(DesignStart) 2.0’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디자인스타트’는 ARM이 2010년 이전부터 서비스해온 온라인 IP 액세스 포털로, 사용자는 다양한 ARM의 제품을 무료로 빠르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ARM은 이미 지난 2015년 향상된 ‘코어텍스-M0(Cortex-M0)’ 시스템을 ‘디자인스타트’를 통해 제공한 바 있다. 회사는 이번 ‘디자인스타트 2.0’이 사물인터넷(IoT), 지능형, 커넥티드 솔루션 개발에서 임베디드 프로세스 기술에 쉽게 액세스 가능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디자인스타트 2.0’에서는 ‘코어텍스-M3’에 대한 무료 액세스를 추가하고 , 선행 라이선스 및 평가 비용을 제거하는 등 여러 가지 개선점을 추가했다고 덧붙였다.

▲ ARM ‘디자인스타트 2.0’ 인포그래픽

ARM 측은 “이번 ‘디자인스타트 2.0’은 기업들에게 개발 시작을 위한 즉각적 액세스, 위험 부담이 현격히 낮은설계를 실현하는 완전한 시스템 플랫폼, 테스트를 거친 소프트웨어, 초기 비용이 전혀 없는 ARM 서브시스템 IP 등을 제공해 빠르게 시장에 진입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리스크를 상당히 줄여주므로, 새로운 아이디어의 실현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