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협업과 문서자산화를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

 
[아이티데일리]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자사의 지능형 문서 관리 플랫폼인 ‘랩소디(Wrapsody)’를 에쓰오일에 구축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석유화학 종합 에너지 회사인 에쓰오일(대표 나세르 알 마하셔)은 최근 급변하는 대내외 시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신속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 방안이 필요했다. 에쓰오일은 주요 임원이 참석하는 중역회의의 문서 관리 부분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고자 관련 솔루션을 검토해왔다.

에쓰오일이 솔루션 도입에 있어 고려한 사항은 기존 사용자 환경에 큰 변화 없이 문서의 버전 별 관리 및 최신 문서 자동 업데이트, 사용내역 확인, 검토 요청 등의 기능이었다. 에쓰오일은 이러한 요구사항을 모두 만족하는 랩소디를 최종 선택하여 성공적으로 구축을 완료했다.

에쓰오일은 이번 랩소디 도입으로 기존 회의용 문서의 취합과 빈번한 수정으로 인한 재배포에 따른 시간 및 인력 투입을 최소화하고, 경영 상 중요한 의사결정에 이르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의사결정에 필요한 문서들을 중복 없이 버전 별로 시스템에 보관함으로써 전사의 투명한 경영관리에 필요한 문서 자산을 보다 용이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됐다.

강경돈 에쓰오일 부장은 “분량이 많은 회의 자료의 경우, 최신버전을 취합하여 사전에 배포하는 데 많은 번거로움이 있었다”며, “랩소디를 도입한 후 이미 배포된 파일에 필요한 내용을 회의 직전까지도 각자 수정만 하면 열람 시점에 자동으로 최신 버전이 열리게 되어 신속한 공유와 원활한 회의 진행이 가능해졌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