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 이폼’ 활용해 서식지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전자서식 라이프사이클 관리 체계 마련

▲ ‘오즈 이폼’으로 개발된 SK텔레콤 서비스 계약서 예시

[아이티데일리] 포시에스(대표 조종민, 박미경)는 SK텔레콤 서식지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에 자사의 전자문서 개발 솔루션 ‘오즈 이폼(OZ e-Form)’을 적용했다고 21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유통망 페이퍼리스 환경 변화에 발맞춰 각종 계약서 및 신청서를 전자서식화했다. 불필요한 종이 출력 비용 절감, 서류 분실 문제 해소 및 효율적인 유지보수가 가능해지고, 서식지 서명 간소화를 통한 계약 시간 단축, 업무 효율성 개선 등이 이뤄져 고객 만족도와 서비스 품질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SK텔레콤 담당자는 “‘오즈 이폼’은 서식지들을 손쉽게 변경·관리할 수 있으며, 업무 특성상 반복되는 작성 항목들을 간편하게 조합해 보여줌으로써 신속한 업무 처리와 편리한 고객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며, “대리점·판매점 별로 관리되던 서식지들을 단일화된 전자서식 라이프사이클로 통합 관리할 수 있게돼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고 말했다.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는 “모바일 디바이스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전자문서를 활용해 계약을 체결하고 신청서를 작성하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면서, “기업 비즈니스 업무 환경뿐만 아니라 개인의 삶에도 다양하고 어렵지 않게 활용될 수 있는 스마트한 전자문서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더욱더 신경 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즈 이폼’은 각종 신청서, 계약서 등의 다양한 종이문서를 손쉽게 전자문서로 만들 수 있는 전자문서 개발 솔루션으로, 금융권·공공·제조·병원·통신·유통·서비스 등 전 산업분야에 활용되고 있으며 일본, 싱가포르, 동남아시아, 중국 등 해외 시장에서도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