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커뮤니케이션 관리 앱 ‘얼라인’의 ‘리치 메시지’ 기능 활용, 금융정보 메시지 차별화

▲ (좌측부터) 김동욱 NHN엔터테인먼트 이사, 김종훈 SC제일은행 디지털뱅킹부 상무

[아이티데일리]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자사의 통합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관리 서비스 ‘얼라인(align)’이 SC제일은행과 디지털뱅킹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 ‘얼라인’의 ‘리치 메시지’ 기능이 적용된 SC제일은행 메시지 예시
이번 제휴를 통해 NHN엔터테인먼트는 SC제일은행과 함께 금융권 최초로 ‘얼라인’의 ‘리치 메시지(Rich Message)’ 기능이 적용된 금융정보 문자메시지를 제공한다.

SC제일은행 고객이 ‘얼라인’을 사용할 경우, 기존의 복잡한 나열식으로 전달되던 금융정보가 ‘얼라인’만의 편집 디자인 과정을 거쳐 보다 명확하고 가독성 높은 메시지로 정돈돼 제시된다는 게 NHN엔터테인먼트의 설명이다.

회사에 따르면 ‘얼라인’은 통화와 문자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관리 앱으로 단순하고 획일화된 기존의 문자 표현 방식을 탈피, 송신자의 편집 디자인이 가능한 ‘리치 메시지’ 기능을 선보인다.

휴대폰 문자 서비스는 메신저나 이메일과 비교해 고객 접근성과 문자 확인 도달률이 높아 기업의 필수적인 대고객 채널로 이용되고 있는데, ‘얼라인’의 ‘리치 메시지’ 기능을 적용하면 차별화된 메시지 전송이 가능해져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는 게 NHN엔터테인먼트의 설명이다.

김종훈 SC제일은행 디지털뱅킹부 상무는 “디지털 금융 진화에 따른 비대면 채널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가 확대됨에 따라, SC제일은행은 보다 편안하고 안정적인 정보 전달을 위한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시하고 있다”며, “이번 ‘얼라인’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만족과 편의가 한층 더 확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얼라인’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김동욱 NHN엔터테인먼트 이사는 “정보는 더 잘 보이고, 광고 안내는 보다 아름답게 보이도록 하는 것이 ‘얼라인’ 서비스의 기본 방향이다. SC제일은행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금융권뿐만 아니라 공연, 호텔 예약, 택배 등 다양한 업종에서 ‘얼라인’ 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