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 및 이상 징후 탐지 기술 제공

 
[아이티데일리] 모비젠(대표 이명규)은 SK텔링크에서 추진 중인 ‘통합 NMS(망관리시스템) 개발 구축’ 사업을 오는 10월 말까지 수행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존 시스템·장비별로 상이한 운용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표준화된 관리 체계가 필요해짐에 따라, 망 안정화와 최상의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인 통합 NMS 운영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모비젠 측은 이번 사업에 자사의 빅데이터 솔루션 ‘아이리스(IRIS)’를 기반으로 수집된 원시 데이터를 통합 처리해, 빅데이터 분석 및 이상 징후 탐지가 가능한 차세대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비젠 관계자는 “다년간 국내 이동통신사의 LTE 망관리시스템 개발 및 공급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사업을 수주했다”며, “자사의 빅데이터 솔루션 ‘아이리스’와 축적된 NMS 구축 경험을 활용해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비젠은 열차무선통신망(LTE-R)에 NMS를 적용하는 김포도시철도 ‘열차무선 LTE-R NMS 구축’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아이리스 지능형 통합 분석 플랫폼’을 빅데이터 로그분석 시장과 빅데이터와 기계학습을 연결하는 다양한 고급 분석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