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자료보존 유지 및 시정 업무 관리의 디지털화

제이씨원은 최근 남양주시청에 비전자기록통합관리시스템-유에이센터를 설치 완료했다.
[아이티데일리] 서울시와 SBA(서울산업진흥원)가 지원하는 서울시 우수기업 공동브랜드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인 제이씨원(대표 신종호)은 최근 남양주시청에 비전자기록통합관리시스템-유에이센터를 설치 완료했다.

‘명품도시 남양주’를 시정목표로 시민들과의 소통 공감행정을 펴오며 시민우선의 정책을 실시해온 남양주시는 이번 유에이센터 설치로 남양주시청의 역사자료보존 유지 및 시정 업무 관리의 디지털화작업이 가능하게 됐다.

유에이센터는 제이씨원의 비전자기록통합관리시스템으로 사료기록물의 훼손 멸실을 방지하고 공공기록물 및 기업의 지적자산의 보전과 이관은 물론, RFID 시스템을 연계해 자료의 디지털화를 지원하고 있다.

유에이센터는 기업 및 공공 기관에서 발생하는 모든 유형의 기록물을 수집/생산-정리-보존-활용을 지원하는 프로세스로 구성되어 역사컨텐츠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각 기관의 중요 기록사진, 동영상, 음성, 스캔이미지, 전자문서, 도면 등을 수집하고, 안전하게 영구 보존하며, 장소에 제약 없이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기관 및 기업의 지적자산 및 기록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한편 친환경 그린 IT기업으로 표준기록관리 및 역사컨텐츠관리 솔루션을 개발해온 제이씨원은 국내는 물론 해외 진출도 추진중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