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OX퀴즈 통해 포인트 지급…‘캐시슬라이드’ 앱 통해 현금처럼 사용 가능

▲ NBT의 모바일 퀴즈 앱 ‘퀴즈포텐’ 화면

[아이티데일리] NBT(대표 박수근)는 신개념 모바일 퀴즈 앱 ‘퀴즈포텐 for 캐시슬라이드(이하 퀴즈포텐)’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퀴즈포텐’은 동시 접속한 사용자들끼리 실시간 OX퀴즈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20분마다 진행되는 퀴즈 경기를 통해 정답 개수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며, 매 퀴즈마다 만점자에게 최종 우승 포인트를 별도로 지급한다. ‘퀴즈포텐’ 포인트는 5만 점, 10만 점 적립 시 ‘캐시슬라이드’ 캐시로 전환해 앱 내 상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퀴즈포텐’은 퀴즈 시작을 기다리며 사용자들 간 소통할 수 있는 채팅창, 카테고리 별 메달 획득 시스템 등 다양한 소통과 재미 요소를 더했다. 자신이 강한 분야의 퀴즈를 미리 ‘알림 설정’ 해놓음으로써 유리한 분야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매주 금요일에 개최되는 ‘퀴즈포텐 왕중왕전’을 통해 최대 100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곽근봉 NBT 최고기술경영자는 “‘퀴즈포텐’은 퀴즈 게임을 즐기면서 ‘캐시슬라이드’ 캐시까지 얻을 수 있어 재미와 유용성을 극대화됐다”며, “게임 이용법이 간단하고 OX퀴즈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상식을 쌓을 수 있어 전 연령대에서 사랑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