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글로벌 서비스 3주년 전 세계 성과 담은 인포그래픽 공개

 
[아이티데일리]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의 대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지난 3년간의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단일 게임 해외 매출 1조 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3주년 인포그래픽을 통해 지난 3년간 전 세계 시장에서 거둔 다양한 게임 성과를 공개했다. 회사에 따르면, 올해 초 국내 모바일 게임 최초로 총 매출 1조원을 기록한 ‘서머너즈 워’는 최근 국내를 제외한 해외 시장에서만 1조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는 국내 모바일 게임 사상 최초이며, 국내 모든 게임을 통틀어도 최단 기간 달성 기록이라는 설명이다.

컴투스는 실제 ‘서머너즈 워’가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 2014년 3분기부터 매 분기 자사 해외 매출의 80% 이상을 꾸준히 점유해왔다고 밝혔다. 더불어 ‘서머너즈 워’가 해외에서만 1조 원 매출을 거두며 다시 한 번 글로벌 대표 모바일 게임사로서의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덧붙였다. 이 같은 글로벌 성과에 힘입어 ‘서머너즈 워’는 현재까지 총 59개 국가에서 게임 매출 1위, 총 125개 국가에서 매출 ‘톱10(Top10)’에 오르는 등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권역 이용자들이 즐기고 있다.

또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가 다운로드에서도 최근 글로벌 누적 8,000만 건을 돌파했으며, 현재까지 하루 평균 100만 명 이상의 글로벌 유저가 꾸준히 게임을 즐기는 등 지속적인 인기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서머너즈 워’에는 지난 3년 간 총 200억 마리 이상의 몬스터가 소환됐으며, 총 600억 판 이상의 전투가 진행됐다. 이 중 글로벌 3주년을 기념해 살펴본 가장 인기 있는 ‘6성 각성’ 몬스터에는 ‘빛 이누가미’가 올랐으며, ‘월드아레나’에는 ‘물 이프리트’가 가장 많이 출전해 ‘서머너즈 워’ 유저 간 대전에서 가장 선호하는 몬스터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컴투스는 올해 글로벌 서비스 3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의 지속적인 흥행과 IP(지식재산권) 성장을 위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다양한 전략을 펼쳐오고 있다.

회사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아시아 등 국내외 전 지역에서의 대회를 지속 강화하고, 올 하반기 전 세계 유저들이 맞붙는 ‘월드 챔피언십’을 통해 모바일 e스포츠 분야에서 글로벌 기준을 써내려 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IP를 활용한 MMORPG를 개발해 장르를 확장하고 영화, 애니메이션, 머천다이징 등 다양한 부가사업을 통해 오랫동안 사랑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지속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3주년 인포그래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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