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2
뉴스홈 > 비즈니스IT
퓨전데이타, IoT 기반 상수도 원격검침 사업 참여프리스타일테크놀로지코리아에 IoT 센서 및 데이터 처리기술 공급

   
 
[아이티데일리] 퓨전데이타(대표 이종명)는 프리스타일테크놀로지코리아(대표 지준영)와 사물인터넷(IoT) 사업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파트너십에 따라 퓨전데이타는 지난 3월 프리스타일테크놀로지코리아가 전라북도 고창군 상하수도사업소와 체결한 52억 원 규모의 ‘상수도 원격검침 시스템’ 사업 수행 파트너로 참여한다. 회사가 이번 파트너십과 함께 체결한 공급계약은 37.5억 원 규모다.

퓨전데이타 측은 프리스타일테크놀로지코리아가 IoT 지식재산권(IP)을 구체화하고 IoT 센서로부터 수집되는 다양한 정형 데이터의 분석과 표현 기술을 적용하는 데 자사를 적합한 파트너로 판단, 양사 간 계약이 체결됐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양사는 IoT 사업 강화를 위한 IoT 기술 파트너십 계약도 체결, 2년 간 관련 사업을 함께 진행하게 된다.

퓨전데이타 관계자는 “최근 각 산업계에서는 전라북도 고창군 상하수도사업소와 유사하게 IoT를 활용한 에너지 자원의 정보화, 자동화, 정확성 확보 등의 서비스 요구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 간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킬 것”이라고 기대했다.

회사 측은 실제로 올해 한국공항공사, 지역난방공사, 부산시설공단, 경기도 평택시 등에서 열량, 수도, 전기 등 다양한 원격 검침 시스템 구축 사업들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와 파생되는 서비스들도 현재 가시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종명 퓨전데이타 대표는 “향후 IoT 사업의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 구현이라는 목표 아래 사명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시장 확대에 임하겠다. APEC(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에서 활약하고 있는 프리스타일테크놀로지와 함께 해외 진출에 관한 방향도 모색하고 있다”고 밝히고, “자사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산업군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향후 퓨전데이타의 성장에 주목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프리스타일테크놀로지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3년 맥쿼리로부터 대규모의 투자를 받은 바 있으며, 현재 호주와 한국, 홍콩, 대만 등을 중심으로 스마트시티 솔루션과 지능형 양방향 M2M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인기기사 순위
153-023)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327-32 대륭테크노타운 12차 13층 1314호 (주)ITMG
TEL:02-2029-7200  FAX:02-2029-7220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팽동현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