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전산시스템 비롯 국내 대형 증권사 등 고객으로 확보

[아이티데일리] 에이치투오시스템은 다양한 보고서를 생성하고 편집, 이력을 관리하는 통합보고서 툴인 물통(MoolTong)을 최근 국내 ‘A선물’에 공급했다.

물통은 외산 리포트 툴을 사용하던 IT 개발자들의 불만사항을 해결하는 것은 물론 이들 개발자 특히 금융권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설계된 ReportShop의 기술을 근간으로 Web과 C/S를 동시지원하며, 보고서 생성에서 보관, 관리, 파기까지 보고서 전체 라이프 사이클에 관해 원 스톱 처리 체제를 구축할 수 있는 보고서 통합발급 시스템이다.

고객의 자산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금융권에서는 실시간으로 생성되는 보고서에 대한 통합관리와 내부시스템과 연계를 위한 어댑터 및 채널 통합관리의 기능과 외부채널과 연계를 위한 어댑터를 통한 메시지 변환의 기능을 가지고 있어 DM, E-Mail, e-Fax, 프린터 등 다양한 채널로 출력이 가능하다. 또한 생성된 보고서에 증명서 기능을 추가해 원본과 대조할 수 있으며 특정기간 내 조회 및 삭제가 가능해 정책에 맞춰 보관이 가능한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생성된 보고서를 메일솔루션과 연동해 대량 이메일 발송 기능과 보고서 사용자 편집 기능을 통해 특정 고객에 대한 맞춤형 보고서 생성이 가능하고, 생성된 보고서의 대량 배치 생성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 통합보고서 물통(MoolTong)의 주요기능

에이치투오시스템의 물통은 금융권 통합보고서툴로서 ‘S증권’, ‘S금융투자’, ‘K증권’, ‘H증권’, ‘H2증권’, ‘E증권’, ‘N증권’, ‘S선물’ 등에 공급돼 사용중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