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P 관련 블랙 클라우드 기술 개발 예정, 5년간 약 20억원 지원

▲ 지니언스 이동범 대표·김계연 연구소장(왼쪽 두 번째, 세 번째)

[아이티데일리] 지니언스(대표 이동범)가 산업통산자원부에서 주관하는 우수기술연구센터(ATC: Advanced Technology Center)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지니언스는 우수기술연구센터 지정을 시작으로 사물인터넷 시대 효율적인 단말 관리를 위한 ‘비인가 기기 접근 통제 및 제어를 위한 소프트웨어 정의 경계 기반(SDP: Software-Defined Perimeter)’ 기술인 ‘블랙 클라우드’ 기술개발에 착수한다. 회사는 ‘블랙 클라우드’ 기술 개발을 위해 산업부로부터 향후 5년간 약 20억원 규모로 지원을 받게된다.

회사측은 이번 지니언스의 우수기술연구센터 지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특히 사물인터넷 보안 관련 기술을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시킬 수 있는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니언스가 선정된 이 사업은 글로벌 진출 가능한 기술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 부설연구소를 ‘우수기술연구센터(ATC)’로 지정하여 연간 5억원 이내, 최대 5년 간 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에 신규 지정된 67개소를 포함하여 총 501개를 지정한 바 있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지니언스는 창립 초기부터 기술력과 전문성을 강조해 온 기업으로 코스닥 상장을 앞 둔 가운데,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클라우드, 머신러닝 등의 신규 기술을 확보해 글로벌 보안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