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스쿱정보통신 지티원 비젠트로 알티베이스 데이터스트림즈 가온아이 마크애니 인프라닉스 파수닷컴 포시에스
07.20
뉴스홈 > 비즈니스IT
[체크! 트렌드] ‘고령자+행복’ 제품… ‘고령화 늪’ 헤치는 日 기업 비법아이티데일리 그래픽 뉴스(2017.7.24)

[아이티데일리] 일본은 2015년 65세 인구가 전체 인구의 26.7%를 차지해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했다. 동시에 고령자 가족이 있는 세대 가운데 31.5%는 고령자 부부만으로 가정을 이뤄 기존 가족 구성과 큰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 고령 부부가 늘면서 일본 가전 시장에서는 실버 가전이 급성장하고 있다. 자녀가 분가하면 1~2인용 가전제품으로 교체하고 이 제품들은 가볍고 기본 기능 중심으로 구성돼 사용이 쉬운 특징이 있다. 이외에도 최근 일본에서는 소비력을 갖춘 고령자를 겨냥한 초호화 열차여행, 고급 식자재 배달 서비스 등이 등장했다. 

   
▲ ‘고령자+행복’ 제품… ‘고령화 늪’ 헤치는 日 기업 비법
인기기사 순위
여백
여백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