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칵테일’과 협업 강화

 

[아이티데일리] 클라우드 전문기업 나무기술(대표 정철)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칵테일’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구글 클라우드 기술 파트너로 최근 선정됐다. 이번 기술 파트너 선정으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인 칵테일이 전세계 구글 클라우드 파트너사와 고객사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칵테일’은 쿠버네티스 기반의 컨테이너 기술을 통해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를 동시에 관리하고 데이터를 쉽게 이전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중심의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고객은 나무기술의 칵테일과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클라우드 자원 관리 및 앱 배포, 모니터링, 비용관리를 칵테일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베어 메탈 인프라와 가상 인프라를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 쉽게 프로비저닝 할 수 있다.

나무기술은 구글과의 파트너 선정을 통해 칵테일과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을 결합하여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하며, 해외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나무기술과 구글 양사는 상시적인 기술 및 영업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시장확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나무기술 정철 대표는 “나무기술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자사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글과 연계하여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기업 및 공공기관의 디지털 혁신과 클라우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