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효율적인 ITSM 지원하는 오픈소스 기반 솔루션

▲ LIG시스템의 ITSM 솔루션이 GS인증을 획득했다.

[아이티데일리] LIG시스템(대표 이수영)은 자사 ITSM(IT서비스관리) 솔루션 ‘LIG시스템 ITSM 솔루션 v2.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굿소프트웨어)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ITSM 솔루션은 IT서비스 운용·관리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SW)다. 이를 도입하지 못한 경우 고객의 요청과 기능 개선의 현황파악 등 IT시스템 운영 관련 정보를 수작업으로 다루게 되므로, 적시에 공유되지 않거나 누락되는 등 업무가 비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다.

LIG시스템 ITSM 솔루션은 그동안 비용 문제 등으로 ITSM을 도입하지 못했던 중규모 IT사이트에 효율적인 운영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픈소스 기반으로 개발돼 ITSM 핵심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면서 비용부담은 적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LIG시스템이 운영하는 강원랜드, 외교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등 고객사에 적용돼있으며, 세븐럭을 운영하는 그랜드코리아레저(GKL)에 제품으로 판매·적용한 사례도 있다.

LIG시스템은 향후 ‘LIG시스템 ITSM 솔루션 v2.0’을 조달청 나라장터에 제품 등록해 공공기관의 ITSM 솔루션 도입을 돕는 한편, 중규모 이하 IT사이트를 운영하는 민간 기업으로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수영 LIG시스템 대표는 “‘LIG시스템 ITSM 솔루션 v2.0’의 GS인증 획득으로 제품의 기능성과 신뢰성, 사용성 등 솔루션의 품질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며, “당사 유지보수 고객에게 보다 높은 품질을 제공하는 한편, ITSM 솔루션 판매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