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커리큘럼 및 인증시험 운영, 유니티 로드쇼 진행 등 다양한 교육 지원 제공

▲ 이수형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총장(왼쪽),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오른쪽)

[아이티데일리] 유니티코리아(대표 김인숙)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와 COE(Centre of Excellence Agreement)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COE는 유니티가 전 세계 교육기관과 맺는 최상위 레벨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유니티는 교육 커리큘럼 제공, 인턴십 및 유니티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취업 기회 부여 등 경쟁력 있는 개발자 육성을 지원한다.

유니티는 COE를 통해 청강문화산업대학교가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최적의 교육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유니티 교재 및 개발 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구성된 온라인 학습교재 ‘코스웨어(Courseware)’ 등 검증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유니티 공인 개발자 인증 시험’을 통해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유니티 인턴십을 통해 학생들의 경력 개발을 돕고, 유니티 글로벌 인재 네트워크 ‘유니티 커넥트’로 국내외 기업에 대한 구직 활동 및 정보 교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유니티 엔진 및 서비스의 활용 방법과 전문 노하우를 전수하는 ‘유니티 로드쇼’, 유니티 전문가들의 특강 등 유익한 프로그램도 대학과 공동 기획해 진행된다.

또한 유니티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전략적 파트너로서 기술 교류 및 교육 사업 확장에도 공동으로 협력하게 된다. 유니티는 VR, AR, MR 등 미래 유망 분야와 관련된 교육 과정을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공동 기획하고, 외부 교육 사업 수주에도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이범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교수는 “COE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글로벌 기업인 유니티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 학생들의 글로벌 취업의 기회를 늘려가는 한편, 캠퍼스를 벗어난 외부 교육 사업의 기회 역시 적극 도모하면서 학교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약은 교육 분야 최상위 레벨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국내 대학과 체결한 최초 사례”라며, “유니티가 제공하는 커리큘럼을 정규 교과에 도입하는 대학이 점차 늘고 있으며, 공공기관 등에도 유니티 교육 프로그램 도입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한편, 유니티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2015년 교육지원 MOU를 맺는 등 교육, 연구 등 운영 전반에 대한 다양한 협력을 진행해온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