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로움아이티에 클라우드 서버 인프라 구축 및 운영 기술 지원

▲ 박승현 로움아이티 대표(가운데 왼쪽), 김종현 쿠콘 대표(가운데 오른쪽)
▲ 박승현 로움아이티 대표(가운데 왼쪽), 김종현 쿠콘 대표(가운데 오른쪽)

[아이티데일리] 쿠콘(대표 김종현)과 로움아이티(대표 박승현)가 모바일 기반 스마트 로그인 플랫폼 ‘로그인톡’의 공동 마케팅 및 기술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1일 체결했다.

로움아이티의 ‘로그인톡’은 기존 로그인 시스템의 비밀번호를 핸드폰 번호로 대체한 서비스다. ‘로그인톡’이 적용된 웹사이트에 아이디와 비밀번호 대신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카카오톡과 같은 스마트폰 메신저로 일회용 승인번호가 전송돼, 별도 앱이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보다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웹사이트마다 다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일일이 관리해야 했던 불편함도 없애준다.

이번 제휴에 따라 쿠콘은 로움아이티에 클라우드 서버 인프라 구축, 유지 운영, 보안 기술 등을 지원하고, 국내외 5만여 금융 및 실물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API스토어인 ‘쿠콘포털’을 통해 ‘로그인톡’ 서비스를 배포하기로 했다. 쿠콘은 정보 서비스를 이용 중인 금융기관, 중견·대기업 등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할 방침이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로그인톡’ 서비스로 아이디와 비밀번호 보안, 관리에 따르는 사회적 비용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로움아이티가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에 더 집중하고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단기에 구축,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

로움아이티 박승현 대표는 “쿠콘의 탄탄한 인프라와 기술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로그인톡’의 로그인 서비스뿐만 아니라 본인 인증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가속화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