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간 교직원 15명 대상 집중 프로그램 운영

▲ SAP코리아와 고려대학교가 교육혁신가 양성과정을 함께 진행한다.

[아이티데일리] SAP코리아(대표 형원준)와 고려대학교(총장 염재호)는 지난 1, 2일 양일간 고려대학교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디자인씽킹 부트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려대가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핵심 인력 양상을 위해 실시하는 ‘고려대학교 교육혁신가 양성과정’의 첫번째 프로그램이다. SAP의 혁신 전문가가 프로젝트 전반에 직접 코치로 참여해 사람 중심의 혁신 노하우인 ‘디자인씽킹’에 대한 교육 및 단계별 실습을 진행했다.

이번 부트캠프 첫날에는 참가자들이 ‘디자인씽킹’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정의 및 성공사례를 공유했으며, 오후 세션에서는 ‘디자인씽킹’의 ‘공감하기’와 ‘문제정의’ 단계를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에는 ‘아이디어’, ‘프로토타입’, ‘테스트’ 단계와 반복과정을 통해 창의적인 해결 방법을 익히고 프로토타입을 완성해 나가도록 했다.

부트캠프를 수료한 참가 교직원들은 앞으로 4주간 ‘학생·교직원들의 식문화 경험 재디자인하기’, ‘교직원들의 소통 경험 재디자인하기’, ‘교내에서 교원·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방법 디자인하기’ 등을 주제로 창의적인 해결방안 모색에 나선다.

이기성 고려대학교 총무처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가 직면한 문제를 정의하고 이에 대한 혁신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이번 프로그램에서 ‘디자인씽킹’을 통해 학교 주변에 있는 다양한 과제를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접근방법으로 풀어나가는 혁신 역량을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디자인씽킹’은 사람 중심의 창의적인 사고방식을 통해 혁신적 결과를 도출하는 SAP의 문제 해결 방법을 의미한다. SAP코리아는 ‘디자인씽킹’을 전파하기 위해 기업가정신 양성 프로젝트 ‘런베터(Run Better)’, 학생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멘토링 및 워크샵 ‘드림 디자인(Dream Design)’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