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기 완성 합격 보장 CCNA R&S의 정석
[아이티데일리] 시스코 공인 네트워크 자격증인 CCNA(Cisco Certified Network Associate) 취득 시험을 대비한 한글 수험서가 7일 성안당을 통해 출간됐다.

시스코 공인 네트워크 자격증 CCNA는 시스코의 네트워크 기술 능력을 검증하는 기초 자격증으로 취업을 위한 알짜 자격증으로 꼽힌다. 국내외 기업 취업 시에도 유용하지만, 국영기관의 네트워크나 보안 전문 인력 선발 시 CCNA 시험도 자격 요건으로도 빠짐없이 등장한다.

CCNA는 110분 동안 영어로 된 50~60문항을 푸는 온라인 CBT 객관식 시험으로 1,000점 만점에 825점 이상이면 합격한다. 영어를 통한 개념 이해나 문제에 대한 연습 없이 시험을 바로 풀기는 어렵기 때문에 한글로 된 수험서 학습이 선행돼야 하는데, CCNA 강의 경력만 20년 이상, 100회 이상 진행한 전문 네트워크 강사인 이중호 강사(CCIE 5702 보유)가 해설하며 합격의 노하우를 전해준다.

책 서두에서는 생소한 CCNA 시험에 대한 소개와 응시 방법을 소개하고, 시험 출제 범위와 출제 비율까지 분석한다. 본문 ‘CCNA 이중호의 강의실’에서는 총 16개 챕터별로 각 출제 범위에 맞는 다양한 해설과 문제가 포진돼 있다. 특히, 이 책은 CCNA를 한 번에 통과할 수 있는 변경된 200-125 CCNA R&S에 완벽히 맞춰져 있어 CCNA 대비 종합 수험서로 적합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